• facebook
인사말
Home > 학회소개 > 인사말
창립 50여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대한 청각학회의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선후배 교수님들과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.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이나 어깨에 놓인 책임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.

대한청각학회는 그 동안 국내 청각관련질환의 치료와 청각학문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온 대표적인 전문학회 입니다.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청각학 연구가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하여 국내에서 국제적인 수준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, International Society of Audiology 의 회원학회로 가입하는 등 국제적으로도 중요한 핵심 파트너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.

이러한 학문적인 발전과 성과 위에 우리 학회는 국민의 난청을 책임지는 전문 학회로써의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. 대한청각학회는 관심을 받지 못하던 신생아 난청에 대하여 지난 십 수년간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학술활동과 대정부 정책홍보를 지속하여 마침내 2018년부터는 신생아 난청 선별검사를 건강보험에서 지원하는 정부정책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. 이는 전문 학회로써 사회적인 책임을 지는 중요한 본보기라 할 수 있습니다. 최근 노인인구의 증가와 관련된 난청, 청소년에서의 소음성 난청, 직업과 관련된 난청 등 예방이 가능하고 적극적인 재활 및 중재가 필요한 난청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, 이와 더불어 대한청각학회의 사회적 역할은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.

회원 여러분,

대한청각학회는 이비인후과 의사와 청각학, 언어치료학 석박사, 및 의공학박사 등 의 다양한 직역, 직능의 전문가로 구성된 학회입니다. 이러한 점은 청각학이라는 학문이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학제 융합 연구로 최대한의 성과를 낼 수 있는 타 학회와 구별되는 강점 입니다. 그 동안 서로간의 학문적인 교류뿐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잘 이루어져 왔기에 대한청각학회가 잘 발전하여 왔고 앞으로도 이러한 전통 하에 더욱 발전하리라 확신합니다.

새로운 집행부를 시작하면서 반세기가 넘는 역사를 가진 대한청각학회가 그 동안 쌓아온 바탕 위에, 학회가 지향할 핵심 가치를 만들어 공유하고, 청각학의 학문적 발전뿐 아니라, 전국민의 난청 예방과 치료 및 재활을 책임지는 전문 학회로서 사회적인 책임을 다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

Welcome to THE KOREAN AUDIOLOGICAL SOCIETY
copyright @ 2007 THE KOREAN AUDIOLOGICAL SOCIETY. All rights reserved